회원로그인

 
 
 
 홈 커뮤니티 보도자료
 
 

지역신보, 창업기업 연대보증 면제제도 도입 및 지역 소공인에 2천억 특례보증 시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국창업보육 작성일14-04-23 15:58 조회1,718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□ 우수인력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재도전의 제도적 장벽을 완화하기 위한 창업자 연대보증 면제제도가 지역 소기업 등으로 확대된다.
 
○ 중소기업청(청장 한정화)은 지역신보가 지역내 역량있는 소기업·소상공인에게 공급하는 신용보증에 대한 연대보증 면제제도를 4.2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.
 
□ 금번 도입되는 지역신보 창업기업 연대보증 면제제도는, 실패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우수기술이 원활히 사업화될 수 있는 창업 환경조성을 위한 것으로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업 중심으로 운영된다.
 
○ 연대보증 면제대상은 지역신보의 평가결과 A등급이상으로 창업한지 3년 이내의 법인기업이며,
 
○ 최대 5년간, 1억원 범위에서 연대보증 입보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. (보증비율 85%, 보증료율 2.0% 고정)
 
□ 중소기업청은 금번 지역신보의 연대보증 면제제도는 그간 정부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창업자 연대보증 부담완화 노력*의 일환으로,
 
 * (중진공) 정책자금 금리가산부 연대보증 면제제도, (신·기보) 우수기술 창업 연대보증면제 등

○ 실패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여 우수기술인력 등이 지역내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설 수 있는 기업환경으로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.
 
□ 아울러 중소기업청은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의 소규모 제조업을 대상으로 총 2,000억원 규모의 소규모 제조업 특례보증도 시행한다고 밝혔다.
 
○ 기업당 운전자금은 최대 5천만원, 시설자금은 최대 1억원 범위에서5년간 100% 전액보증 방식으로 지원된다.
 
○ 소기업 등의 시설투자를 촉진하여 내수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중소제조·가공산업의 근간인 풀뿌리 제조업의 성장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.
 
□ 중소기업청은 창업기업 연대보증면제와 소규모 제조업 특례보증이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되도록,

○ 16개 광역자치단체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홍보와 제도개선을 할 계획임을 밝혔다.
 
□ 보증신청은 4.21일부터 전국 각 지역신용보증재단(국번없이 1588-7365, www.koreg.or.kr)을 방문하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