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원로그인

 
 
 
 홈 커뮤니티 보도자료
 
 

성공창업의 길라잡이, 창업학교 Start~! (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한국창업보육 작성일14-04-23 14:27 조회2,017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성공창업의 길라잡이, 창업학교 Start~!

-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「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」전국 100개 지정·운영 -

□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(이사장 이일규)은「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」가 4월 중순부터 전국 100개 기관에서 지역별로 특화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ㅇ 소상공인창업학교는 총 680회 교육(실전창업 95개 과정, 업종전환 151개 과정)을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.

 * 「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」란 실전창업.업종전환 등 소상공인 창업교육을 수 행하기 위하여 지정된 전문 민간교육기관을 말한다.

ㅇ 교육과정은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실습, 인턴 등 실무중심의 실전창업과정(130시간)과 업종전환자 및 폐업자를 대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업종으로의 전환 및 전문성을 강조한 업종전환과정(8시간), 총 2가지로 나누어진다.

 □ 「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」는 과다경쟁 업종의 창업교육은 지양하고, 개성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창조적인 실전교육을 통해 예비 소상공인들의 성공창업 및 업종전환(재창업)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.

 * 자연요법을 활용한 피부관리실 실전창업(실전창업과정 :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), 웰빙음식점효소를 이용한 상차림 개발과정(업종전환과정 : 다인요리전문학원) 등

 □ 또한 올해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스쿨(500명)을 처음으로 개설하여 운영한다.

 ㅇ 만 20세~38세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및 기업경영에 필요한 종합교육을 통해 기업형 창업을 유도하기 위하여 금년 하반기부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.

ㅇ 이에 대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(이사장 이일규)은 “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의 운영으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창업에 대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□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현재「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」수강생을  모집 중에 있으며, 교육신청은 온라인으로 받는다.

ㅇ 교육신청 및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(www.kmdc.or.kr),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교육팀(042-363-7821~25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